본문 바로가기
정보

통영시 보건소 금연 클리닉 방문 후기 (금연 제품 무료 제공)

by 무정이의 하루 2023. 12. 19.
반응형
반응형

남편의 금연 선언으로 

통영시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 방문했습니다. 

 

별도 예약은 필요 없었으나,

전화로 한번 문의 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통영시 보건소 금연 센터는

보건소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사실 그동안 보건소에 

몇 번 방문을 했었지만

2층엔 올라갈 일이 없어서 몰랐는데

이번 금연클리닉 알아보면서

이런곳도 있었구나 !

알게되었네요 ㅎㅎ

 

통영시 보건소에 작은 도서관이 

있더라구요 !

최대 일주일간 책을 빌릴 수 있었어요 ^^

 

그리고 이 피톤치드 가득한 작은 정원이

통영시 보건소에 있었네요 !

다 생화라서 물주는 기계가 돌아가고 

있더라구요.

 

잠시나마 눈이 정화되는 느낌 ㅎㅎ

 

 

남편은 금연 7일차에 방문을 했었는데요

통영시 보건소에서 주는 금연 물품

소개해드릴게용 ^^

 

처음에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하는데요

그동안 얼마나 흡연을 했는지

처음 흡연 시작 나이라던지

가지고 있는 질병이라던지

이런 설문조사를 먼저 하시더라구요.

 

 

 

저 종이상자 안에는 

이렇게 금연 물품을 가득 넣어 주시는데요 ^^

만약 사용하고 더 필요한 제품이 있다면

다시 보건소에 방문해서 

받아가면 된다고해요.

 

금연 제품들도 인터넷에서 사려면

다 돈인데

이렇게 지원을 해주니 좋더라구요.

 

 

 

두가지 니코틴이 들어 있는 제품인데,

저희 남편의 경우 금연 7일차에 

방문을 했고, 니코틴에 대한

중독성은 거의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한번도 사용하지 않아서

그대로 다시 보건소에 잘 반납을 했어요 ^^

 

아로마 금연 파이프 입니다 !

이것도 담배 피고 싶은 충동이 너~무 강할때

담배처럼 피면 되는건데

니코틴이나, 인체 무해한 성분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다고 해요.

 

남편이 궁금해서 한번 펴 보았다고 하는데요

전혀 담배피는 것 같지 않고

오히려 더 충동만 들것 같아서

다시는 손대지 않겠다고 하네요 ㅋㅋㅋ

 

담배를 습관처럼 피시는 분들께는

추천할것 같다고 했어요.

 

이건 남편이 잘 먹고있는 민트 사탕 !

무설탕 이라고 하네용

그냥 민트 사탕인데

본인은 도움이 많이 된다고 했어요.

 

그래서 다음에 보건소에 가면

이것만 조금 더 받아 올것 같다고 하네요.

 

이것도 무설탕 민트향이 나는 종이? 인데요 ㅎㅎ

흡연욕구가 생길때 먹는 건가봐요

이것도 한번도 안먹어봤다고 해서

자세한 후기를 남길수가 ㅎㅎ

 

그리고 모두들 잘 아시는

자일리톨 껌 !

이것도 주시더라구요.

 

남편은 차에 두고 

씹고있는데

금연하고 나서 껌 씹는 횟수가

조금 늘어난것 같긴 하네용

그전에는 껌을 잘 안씹었거든요

 

입안이 텁텁할때 사용할 수 있는

가글까지 받아왔어요 !

 

남편은 현재 금연 20일차 인데요

아직까지 다행히도 잘 버텨주고 있어요.

 

꿈에서 절 피해서 

너무 행복하게 담배피면서

도망다니는 꿈을 꿨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조금 안쓰럽긴 하지만

그래도 곧 태어날 예쁜 아기와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 !

늘 화이팅 ❤

 

금연하시는 분들도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

금연이 어렵다면 관할 보건소 금연 센터로

방문하셔서 

간단한 문진표 작성하시고 금연 물품도 받아보세요.

 

통영시 보건소에서는

담당 선생님께서 

상담도 너무 친절하게 잘 해주셨어요.

 

금연 7일차에 우울증이 심하게 와보였는데

상담받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하네요 ^^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J ONE 포인트 전화번호 변경 방법  (0)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