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by 무정이의 하루 2023. 12. 9.
반응형
반응형

오래 사용가능한 

스테인레스 제품들

연마제 제거 꼭 해야할까요?

 

정답은 

Yes !

식용유를 묻혀 닦아본 결과입니다.

보시면 그냥 사용은 불가능이에요

 

얼마전 젖병 열탕소독 목적으로

스테인레스 양동이를 구매했는데요,

아기 제품 쓰려고하니

더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오늘은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

연마제 제거 순서

1. 식용유로 제품 구석 구석 닦아준다.

2. 베이킹소다+뜨거운 물 섞어 

한번 더 깨끗하게 닦기

3. 구연산(or 식초) + 물 넣어서 끓여주고

구석 구석 닦아주기

4. 주방세제로 깨끗이 세척

 

후에도 연마제가 묻어나온다면

처음부터 귀찮더라도

한번 더 하심을 추천드려요

 

식용유로 두 번 정도 닦아내고 나니

처음보다는 조금 덜 묻어 나더라구요.

그래도 아직 한참 더 닦 아야 할 것 같네요

베이킹 소다에 뜨거운물을 소량 풀어서

키친타올로 구석 구석 

한번 더 깨끗하게 닦아줬어요.

 

아무래도 아기 젖병 열탕 소독용으로 

쓸거라 더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그런다음 구연산이나 식초를 물에 

풀어서 팔팔 끓여주면 되는데요,

저는 구연산이 없어서 식초를 사용했지만

식초는 냄새가 강하니

구연산을 사용하심이 

더 좋을 것 같긴 합니다 ^^

저는 물을 끓여서 

약간 식힌다음에

그 물로 제품 구석 구석을 또 한번

닦아 주었어요.

 

 

바로 닦으려고 하면

물이 뜨거우니 조심하셔요 ^^

 

 

그 다음은 주방세제로 

정~말 열심히 닦아 주었습니다 ^^

주방세제 역시

blanc101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기 젖병 세척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내돈 내산 제품인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렇게 젖병 열탕소독 냄비,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가 완료되었어요.

 

스테인레스를 광택내기 위해 사용되는

화학물질이 발암물질이라고 하네요.

옛날 어르신들은 

모르고 그냥 한번 주방세제로 세척 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부모님이 그냥 사용하려고 한다면

아들 딸들이 대신 연마제 제거

열심히 해줍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