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임산부 백일해 주사 접종 시기와 주의사항

by 무정이의 하루 2023. 12. 14.
반응형

 

오늘 30주차 진료를 보고왔어요!!

아기는 잘 크고 있고,

백일해 주사 접종도 하고 왔어요 ^^

 

 

백일해 주사를 임산부가 맞게되면

태아에게도 면역이 생겨서

보통 출산 1달~3달 전 많이 맞는다고 해요 ^^

 

아기가 태어나서 백일해 접종을 하려면

6번에 나눠 접종을 시켜야 한다고 해서

저는 제가 맞고 왔습니다 ㅎㅎㅎ

 

요즘 또 백일해가 유행한다고 하니

걱정도 되더라구요 

 

백일해 예방접종 맞기 전 주의사항

 

5년이내 파상풍 주사를 맞았다면

접종하지 말것.

 

백일해 주사도 

파상풍 주사의 일부라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5년이내 파상풍 주사를 맞았다면

접종하지 말고

백일해 주사를 맞고 나서도

파상풍 주사를 맞지 말라고 하셨어요 !!

 

저희 남편은 2년전 파상풍 주사를 맞았다고하니

맞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

 

30주 진료를 보고 

이제는 막달이라 2주마다 

병원에 가기로 했어요

그동안은 한달 주기로 갔었는데

막달이 되었다는 것이 실감이 나네요 ㅠㅠ

 

저희 아기는 옆짱구가 심한지 

머리 직경이 3주나 차이가 나서 

조금 걱정입니다 ㅠㅠ

둘레는 평균인데

옆짱구가 심하면

자연분만할 때 고생한다고 하네요 

이뤈,,,,

 

그래도 아직은 문제가 있는 정도는 

아니라고 하니 

일단 안심하고 있어봐야 겠어요 ^^

 

오늘은 백일해 주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산모분들 항상 화이팅입니당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