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알프레미오 수유시트 세탁하는법

by 무정이의 하루 2023. 12. 16.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무스토리 무무 입니다 ^^

아는분께 나눔받은

알프레미오 수유시트 !!

중고 제품이다 보니

얼룩도 묻어있고

신생아 피부랑 맞닿을 걸 생각하니

세탁해서 보관을 해야겠다 싶었어요.

 

이 제품 입니다 !

 

알프레미오 수유시트 메쉬제품인데요

아마 육아 하시거나

출산예정이신 분들은 다 아실것 같아요 ^^

저는 나눔받고 이런게 있다는걸 알았네요 ㅎㅎ

 

어쨋든 세탁법을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스펀지에 중성세제를 묻혀

얼룩진 부분을 닦아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전 전체 세탁이 필요했어요 ㅠㅠ

 

 

제 눈에 유독 잘 보이는 지 모르겠지만

군데 군데 누런 얼룩들이 

많이 묻어있었고

주신 분도 아마 당근에서 구매해서 

저에게 나눔을 해주신거기 때문에

세탁은 필수 였어요 ^^

 

여기 저기 찾아봐도

딱히 세탁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나와있지 않더라구요

 

일단 메쉬제품이고 물 흡수가 안되서

세탁안하고 그냥 사용한다는 후기가

대부분이 였는데

아기를 가지고 나서는 위생에 민감해지다보니

그냥 사용할수는 없었습니다.

 

 

여기 저기 찾아보고

세탁방법을 나름 고민하고 나서

욕조에 물을 받았습니다 ㅎㅎ

물 온도는 너무 차지도

그렇다고 따뜻하지도 않게 !

미온수 인데 온수와는 거리가 멀게 ㅋㅋㅋ

해서 물을 받아 주었구요

 

 

시원하게 입수 시켜주었어요 ^^

흡수가 안된다고 해서

이게 방수인가 ? 했는데

물 흡수는 잘 되더라구요

아마 안쪽까지 안된다는 것 같아요 ^^

겉부분은 물을 잘 먹네요.

 

 

뿌리는건 아기세제인데요

저는 얼룩진 부분 세탁도 필요해서

얼룩진 부분에는 직접적으로

아기세제를 뿌려주었어요.

 

아기세제는 

신생아가 사용할 제품이므로

향이 나지 않고

성분좋은 제품 중 

가성비 좋은 걸로 찾아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그런다음 쓰지 않는

부드러운 칫솔로

아주 살살 문질러 가며 

얼룩 부분을 제거 해 주었어요.

 

물론 100% 제거는 어렵겠지만

속에 찌들어 있던 때만 

제거해줘도 성공이라는 생각으로 ㅎㅎ

깨끗하게 문질렀습니다.

 

 

얼룩이 조금씩 제거 되고 있어요 ㅎㅎ

 

 

알프레미오 수유시트는

메쉬 제품이기 때문에

메쉬 천 사이 사이로

털이나 먼지 같은것들이 

끼여있더라구요.

 

그래서 그것도 쪽집게로 하나하나 

다 뽑아 버렸어요.

 

최대한 제품이 상하지 않게 ㅎㅎ

 

 

그런다음 물에서 잠수를 시켜줍니다 ㅎㅎ

저는 한 30분 정도 담궈 두었어요.

아무래도 뒷판 보다는

앞판을 쓸거기 때문에

뒤집어서 잠수시켰습니다 ^^

 

헹구는 과정을 여러번 반복했는데요 

일단 물을 받은 상태로 

손으로 여러번 문질러서 헹군 뒤

흐르는 물에 

5분정도 더 헹궈 주었어요.

아무래도 세제가 남아있으면

피부에 좋지 않을것 같더라구요.

 

 

화장실에서 물기를 어느정도 뺀 다음

베란다에 잘 말려 두었습니다 ^^

 

미루고 미루던 수유시트 세탁 !!

어렵지 않으니 

우리 아기 피부를 위해서 

깨끗하게 세탁해 둡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