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젖병 열탕 소독 하는 방법 [ppsu 소재]

by 무정이의 하루 2024. 1. 11.
반응형
반응형

이제 출산까지 대략 한달 !

아기가 조금 큰 편이라

어쩌면 예정일 보다 일찍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젖병 소독을 남편에게 맡기자니

약간 불안해서

미리 미리 해 두기 !! ㅋㅋ

 

젖병 세척하는 김에

유축기 부품들도 

젖병 세정제로 다 깨끗하게 

세척해버렸어요.

 

주방세제도 1급 세정제로 

쓰는게 좋다고 해서

아기꺼는 다 바꾸고 있습니다 ㅎㅎ

 

 

소독 집게 너무 귀엽지 않나용?

내돈내산 템 

세척솔이랑 세트로 나와있길래

구매했는데 

나름 집는 힘도 괜찮았어용 ㅎㅎ

 

 

물은 먼저 팔팔 끓여주시고

끓는 상태에서 넣는게 아니라

불을끄고 나서 열탕소독을 해야하더라구요

 

너무 높은 온도에서 해도 

안된다고 하니

꼭 !! 불을 끄고 진행해 주세요 ㅎㅎ

 

 

젖병 몸체 같은 경우에는

1분에서 최대 5분까지 

열탕소독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던데

너무 오래 해도 좋을 것 같지 않아서

저는 모든 부품들 

30초 내외로 진행해 주었어요

 

뚜껑도 30초 !

핸드폰 타이머로 

시간 맞추고 소독 진행했습니당

 

꼭지 부분이랑

결합하는 플라스틱도

30초 내외로 

빠르게 소독 후 

건져주었어요

 

그 다음 미리 구비해둔

젖병 소독기로 슝슝 들어갑니다 ㅎㅎ

 

ppsu 소재 젖병의 경우

소독기에서 uv 소독을 하면

변색 우려가 있다고 해서

저는 자연 건조만 시켜주었어요

 

소독기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있던데

아직 완전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다고 ㅠ

 

소독기 모델마다 다르겠지만

픽셀은 자연건조 40분 모드로 

돌아가더라구요.

조작법은 간단했고

소음도 생각보다 없어서 좋았어요!!

근데 좀 쓰다보면 소음 심해진다고 해서

조금 걱정이긴 합니다 ㅠㅠ

이제 정말 출산이 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그 동안은 맘 편히 지냈는데

이젠 몸도 확실히 많이 힘들고

출산에 대한 걱정도 점점 커지는 듯 해요 ㅠㅠ

 

한 생명을 품고 낳는다는게

쉬운일이 아니네요

새삼 엄마, 아빠들이 다 대단해 보이는 요즘입니다 ^^

 

다들 출산 준비 미리 잘 준비 하시고 

순산 기원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