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택 근무 후기

재택 근무의 시대?! 콜센터 상담 업무의 장단점.

by 무정이의 하루 2023. 10. 4.
반응형
반응형

                                       1편                                                    

제작년 나는 일자리를 잃었다.

두 세달 방황을 하다가,백수 생활이 더 길어져선 안되겠다는 마음으로일자리를 찾아나섰다.

 

몸과 마음이 너무 지칠대로 지쳐버린 상태에서좁은 동네에 사는 나는아는 사람과 마주치는것이 무서워재택 근무가 가능한 일을알아보기 시작했다.

본사 교육 하루 후 재택 근무 전환 가능

아주 매력적인 글귀에
나는 바로 이력서를 넣었다.
 
국내 유명 쇼핑몰 사이트의
콜센터 업무였다.
 
면접은 화상면접으로 이루어졌다.
지원자가 많아 걱정했는데
아주 기본적인 태도와 멘트만 갖추면
누구라도 합격은 쉬워보였다.
 

면접은 1 대 다수로 이루어졌다.
 
지원한 이유가 무엇인지,
전 직장 퇴직 사유가 무엇인지,
간단한 질문들을 했는데
이사를 하면서 거리가 멀어져
다닐 수가 없게되어 퇴사하게 되었다고 말하니
면접관이 고개를 끄덕였다.
 
면접난이도는 어렵지 않았고,
걱정할 것이 별로 없는 것이
대답을 잘 하지못했던 지원자들과
츄리닝을 입고 면접을 보았던 지원자들 모두
합격을해서 같은 팀에 근무하게 되었다.

면접이 끝나면 본사에서 하루 교육이 시작된다.
기본적인 컴퓨터 셋팅 작업이 주이고,
나머지 시간은 콜센터 업무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교육 강사들이 나와 설명을 해주었다.
 
그리고 바로 업무에 투입되진 않고
다시 일주일간의 자택에서의 교육이 시작되었다.
 
물론 많진 않지만 교육을 듣고 나면
소정의 교육비도 지급이 된다.
 
콜센터에서 근무해본 경험자들은 알테지만
교육이 끝나고 나면 이 시간이
제일 행복한 시간이었구나 라는 것을
바로 깨닫게 된다.

실제로 이렇게 생긴 노트북과 헤드셋 마우스 등
기본 장비들이 모두 지원이 된다.
 
교육이 끝나고 나면 모두가 업무에 투입되지는 않고
실제 업무 상황처럼 사이트를 세팅해준 뒤,
콜을 받고 전산 입력하는 작업까지
시험을 치룬다.
 
크게 보는 요건은
1. 고객과 상담이 원활하게 진행되는지
2. 전산 업무가 동시에 잘 이행 되었는지
이 두가지 요건이다.
 

우리 팀에서는 두명의 탈락자가 발생했다.

물론 모두가 처음이라 떨리는 시험이었을테지만,
그 와중에도 멘탈을 잘 부여잡고
시험을 잘 치룬 사람은 합격했을것이고

정말 이건 아니다 싶은 사람만 탈락했을것이다.

 

콜센터 업무가 처음이었던 나는고객 상담 100점전산 처리 100점 모두 만점을 받고 합격을 했다.

 

교육 강사분이 센터 창립이래처음 있는 만점자라며 칭찬을 해주셔서부끄러우면서도 정말 기뻤다.

 

나는 시골에서 자라 운이좋게서울의 이름있는 대학에 합격을 했었다.

 

졸업은 하지못했다.
당연한 결과였다.
 
시골에서 혼자 학교공부만 해보았던 나는
대학 강의가 영어로 이루어지는지 몰랐고
다른 명문대생 사이에서 나는
초등학생 수준의 어린아이였다.
 
결국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2년 반을 겨우 버티며
1학년 수료를 하고 자퇴를 했다.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있던 나에게
오랜만에 들어보는 칭찬은
정말 많은 힘이 되었다.
 
 
 

2편에서 계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