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택 근무 후기

콜센터 인센티브 금액, 받는 기준

by 무정이의 하루 2023. 10. 6.
반응형

1 콜센터 첫달부터 인센티브 받기 가능할까?

 
그렇다.
실제로 내가 첫 풀타임 근무를 시작 후
바로 인센티브를 받았다.
 
물론 많이 받지는 못했고,
제일 아랫 단계 10만원을 추가로 받았다.

2 첫 달 부터 가능한가?

 
첫 달에는 교육 시간과 일하는 시간
반반 이기때문에 월급도 그에 맞춰
최저시급 정도로 생각해야한다.
 
둘쨋달 부터는 정상 근무에 들어가는데
주말 근무가 플러스 되고, 
콜이 늦게 끝나는 경우 1분 단위로
급여가 책정되었기 때문에
최저 시급 이상을 받을 수 있었다.

2 콜센터 최고 인센티브 어느정도일까?

 
물론 회사마다 다를것이다.
 
내가 있었던 곳 기준으로 본 금액은
70만원 이었는데, 이것도 팀장님이
나의 동기부여를 위해 보여주면서 알게되었다.
 
콜을 잘 받는 분들이 왜 관리자로 가지 않을까
궁금했었는데 나라도 70만원의 금액이라면
계속 콜을 받을 것 같다.
 
관리자 인센티브라고 해봤자
그다지 높지가 않기 때문이다.

3 인센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일단 나의 콜을 평가하는 평가팀이 있다.
프로세스에 맞는 응대를 했는지,
고객과의 트러블은 없는지를 평가하는데
이 콜 평가 점수와 콜 받은 수를 종합해서
점수를 합산한 다음 인센을 받게된다.
 
나는 타자가 빠른 편이었고,
일 처리를 처음부터 제대로 배워서
조금이라도 빨리 편해지고 싶었기에
콜 업무가 끝나면 공부를 했다.
 
콜을 받으면서 기록하는 업무를 
후처리 업무라고 하는데
첫달에 후처리 시간을 1분 목표로 잡았고,
실제로는 평균 30~40초 내로 했었다.

4 멘토와의 시간을 잘 활용하라

 
한번씩 멘토나 잘하는 분들의 업무를
볼 수 있는 시간을 주는데
최고 인센을 받는 분이랑 동행 할 
기회가 있었다.
 
보면서 정말 감탄했었다.
콜 평균 시간은 1분도 채 되지 않고
후처리 역시 콜 종료 전 끝내버린다.
 
첫달 단순문의만 오는 것에 반해
어려운 콜이 많았는데도..
이런식이면 하루에 마음 먹으면 200콜도
받겠구나 했다.

4 계속 콜센터 직원으로 근무하려면

 
콜 받는 업무가 맞다면 무리가 없겠지만
대부분이 그렇지 않다.
 
생각보다 진상고객 만나는 두려움에
콜 받기가 심적으로 힘든날이 
많기 때문이다.
 
그럴경우, 일정 기간 이상 근무하고 나면
성적에 따라 강사직으로 지원할 수 가 있는데
그마저도 소수만 붙기 때문에
일단 콜 업무를 열심히 받긴 해야한다.
 
팀장으로 가는 일은 보통 
콜센터 근무경력 2년이상 부터 
뽑는 듯 한데 큰 메리트가 없을 것 같은게
해결 안되는 진상 처리를 팀장이 
다 처리하고 인센도 별로 없기 때문.
 
 

 

짧은 콜센터 경험. 
이후에 아는 분이 영어 강사로 
일해달라는 제안에 하게 되었는데
일은 정말 재밌고, 아이들과도 즐거웠지만
마지막이 좋지 않아서
나는 개인적으로 콜센터에서 계속 일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반응형